top of page

“ ...유자차, 자몽티, 청귤청. ”

> 사토 토오루

> 183cm / 72.4kg

> 199세

> 구미호

성격

소심한/부정적인/자신감 없는

사토군? 아아, 그 숫기 없는 아이 말이니?

애가 워낙 말이 없어서는, 친구는 있을까...

-지인의 부모 K

그 아이는 도통 무슨 생각을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덩치는 산만한데 친화력은 없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아닌데 속마음을 읽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릴 때부터 남들과 두루두루 어울리지 못했는데, 마음이 잘 맞는 깊은 친구 한 명 정도는 사귈 수 있는 착한 성격이라 모두가 그의 숫기 없음을 비난하지는 않습니다. 그 자신 빼고요. 자신의 소심한 성격을 무척 싫어하는 아이는 아무리 노력해도 남들처럼 당당해질 수 없다는 걸 깨달았고 그 결과로 조금씩 부정적인 성향을 띄게 되었습니다. 아, 아이돌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성격이 180도 바뀌는 것 같긴 하더군요?

" 그러지 마세요.. "

순수한/겁이 많은

요괴라고 다 그러란 법은 없지만

그 자식은 너무 겁이 많잖아!

그런 주제에 착한 척이나 하고, 재수없어.

-지인 B

눈물이 많고 정이 많은 아이는 실수로 개미 한 마리를 밟아도 눈물을 펑펑 흘립니다. 생명과 관련된 것에 민감하고 그것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죠. 그러나 그걸 따라오는 특성이 바로 겁이 많다였습니다. 작은 일에도 깜짝 놀라고 목소리가 작아지고 저 뒤에 숨어있고, 그래서 그를 답답하다고 여기는 이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나 항상 소심한 아이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무언가를 함부로 하는 친구들을 보면 곧장 달려가 울면서 막는 걸 보면 비겁한 성격은 전혀 아닌 듯 하네요. 자신만의 도덕을 지키는 것보다는 전체적인 규율을 지키려고 애쓰지만 언제나 생명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라서 순수하고 겁이 많다고 무조건 규칙을 지키려고 하는 요괴라고는 보기 어렵겠습니다.

" 하지만.. 전 역시 이게 좋아요. "

고집이 센

깜짝 놀랐어.

의견을 잘 내세우지도 않으면서

왠지 꿋꿋이 자기 걸 가지고 가는 느낌..

-지인 O

의외의 단어에 조금 놀랐을 수도 있겠지만, 아이는 고집이 셉니다. 말도 안 되는 의견을 억지로 밀고 나가는 게 아닌 자신이 뜻하는 것을 고르고 골라 끝까지 가져갈 만큼 강직함이 아이의 반전포인트죠. 예를 들어 자신의 미래를 향한 방향이라거나 길을 잃었을 때 갈 수 있는 곳이라거나. 조금의 패널티와 위기가 따를 수 있는 길이라도 아이는 자신이 믿는 바를 기꺼이 따른답니다. 어쩌면 속으로 자기 자신을 믿고 있는 게 아닐까요? 많은 이들이 뜬금없는 아이의 고집에 곤경에 처하기도 합니다만 실제로 그의 의견을 따라서 상황이 더 나빠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특징

탄생

생일: 12월 20일

탄생화: 파인애플

탄생석: 헤미몰파이트

좋아하는 것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락 음악과 기타입니다. 분위기는 기타보다는 피아노와 어울릴 법도 합니다만 아이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과 주변이 워낙 중요해서 그런지 락 음악처럼 조금의 여백도 없이 공간을 꽉 채워주는 노래 장르가 좋다고 하네요. 지금도 열심히 독학하고 있는 것들 중 하나라고 합니다. 다른 좋아하는 것들을 말해보자면 달콤한 차, 젤리 정도일까요? 그가 무언가에 잔뜩 긴장해 있을 때는, 마법의 주문이라도 된다는 듯 차이름을 외치곤 하니까요. 병아리같은 무해한 동물들도 맨드라미처럼 강직한 식물들도 아이에겐 마음에 쏙 드는 것들입니다.

싫어하는 것

싫어하는 것은 분노와 화내면서 윽박지르기입니다. 특히나 요즘 사람들과 요괴들은 서로에게 강제로 감정을 표출하고는 하죠. 그런 행위를 아이는 무서워 하고, 싫어합니다. 싫어하는 음식은 딱히 없는 것 같네요. 특별히 꺼리는 행동이라면 토오루라는 이름을 함부로 부른다는 것 정도일까요?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가까운 사이가 아닌데도 과도한 스킨쉽이나 과도한 호감 표시를 두려워하는 편입니다.

취미

차를 우리는 것, 주변 사람들에게 맛을 청하기도 합니다.

가끔 기타로 간단한 곡을 작곡하는 것도 그의 소소한 취미이고요.

여러 가지 그의 다른 점은 차차 알아가면 되지 않겠어요?

전신qqo.png

Copyright 2018 by @1000F0R3ST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는 1650x1050 PC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bottom of page